‘동래복국’ 달아난 입맛 돋구는 복요리로 하남 맛집 등극
‘동래복국’ 달아난 입맛 돋구는 복요리로 하남 맛집 등극
  • 김동준
  • 승인 2018.08.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153프로덕션)
(사진제공=153프로덕션)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위치한 ‘동래복국’이 복요리 맛집으로 알려졌다.

동래복국은 국내산 밀 생복을 사용한 생복어 맑은탕, 복불고기, 복어 회, 복 튀김, 복 삼계탕, 참복 복지리 매운탕 등 가지각색의 복 요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복요리 전문점이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요리를 위해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다년간의 복요리 노하우를 보유한 주방장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의 안전한 복요리를 제공한다.  

특히 하남 미사리맛집 동래복국의 대표 메뉴 생복어 맑은탕에는 복어 내장 중에서 유일하게 식용 가능한 복어 ‘이리’가 들어간다. 동래복집을 찾는 고객은 생복어 맑은탕을 통해 복어 이리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복불고기와 복튀김은 동래복국의 히든메뉴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아울러 다루기 어려운 복어 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오랜 전통의 전문성을 살려 손질한 뒤 독성과 비린내를 제거한 후 선보이고 있다.

미사맛집 동래복국에 따르면 복어는 무기질, 비타민, 콜라겐이 풍부한 건강식으로 숙취해소에 탁월하며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다. 그러나 복어에는 맹독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가 조리하지 않는 이상 안심하고 섭취하기 힘들다. 하남시맛집 동래복국은 온 가족이 안심하고 맛있는 복어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복어 내장 손질 후 흐르는 물에 30분가량 담가 핏물마저 말끔하게 제거한 복어를 사용한다.

한편 하남스타필드 맛집 동래복국은 쾌적하고 넓은 공간,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 외식장소, 직장인 회식장소, 동창회 장소로도 추천되고 있다.

동래복국 홍보대행사인 153프로덕션 김시현대표는 “무더운 여름,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장소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동래복국은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전개를 위해 MBC 저녁일일드라마 ‘비밀과 거짓말’에 서브직업군으로 제작지원 중이며, 앞으로도 홍보에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