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선착순 5,000명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인강 제공
한국장학진흥원, 선착순 5,000명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인강 제공
  • 김동준
  • 승인 2018.08.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 = 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본원이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수료할 경우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

한국장학진흥원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카페 바리스타가 되는 법을 찾는 회원들을 위해 개설돼, 로스팅과 분쇄와 추출,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 등 바리스타가 하는일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관련 아카데미를 다닌 경험이 없는 비전문가 또한 쉽게 배우기가 가능하도록 강의가 진행된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아울러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마련한 100종 자격증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바리스타의 연봉과 전망을 고려해 커피 바리스타 1, 2급 자격증 필기, 실기를 이수하려 하지만 학원비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본 이벤트로 해당 자격증을 공부한 후 커피로스팅마스터, 커피감정평가사, 티소믈리에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학습해 바리스타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