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대천 축제에 초대합니다
월대천 축제에 초대합니다
  • 뉴제주일보
  • 승인 2018.08.0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백.제주시 외도동주민자치위원장

은은한 달빛마저 흥에 취해 머물게 한다는 제주시 외도동 월대천에서 4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6회 월대천 축제에 여러분을 주인공으로 초대합니다.

제주시가 선정한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지역의 대표 명소로 꼽히는 월대천은 예로부터 사시사철 맑은 물이 넘쳐흐르던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은어, 숭어 그리고 장어 등 다양한 어류가 서식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 테우 체험, 장어 맨손 잡기 체험, 외도 물길 20리 걷기 등이 마련됐으며 아이들이 좋아할 빙떡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종이랑 놀아요 등의 체험도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의 민속놀이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신선이 물 위에 노니는 모습을 재현한 시조창 공연을 현장에 설치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월대천의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보여주려고 합니다. 부대행사로 각종 먹거리와 나눔·교환 월대천 도깨비 좌판 장터 등 다양한 행사가 온종일 운영됩니다.

신나는 축제를 즐기고 500년을 넘게 살아온 해송 아래에 잠시 앉아 있노라면 그간의 수고로웠던 마음을 월대천의 흐르는 물이 씻어 줄 것입니다.

주민자치위원회와 외도동은 2013년부터 월대천 축제를 개최하며 더욱 특색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2015년도 외도 물길 20리를 개장하고 2016년도에는 월대천을 가로지르는 징검다리와 물레방아 등을 설치했습니다.

올해는 축제에 앞서 월대교에 분수대를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낮에는 시원함을, 밤에는 아름다움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는 이주민과 원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정부 혁신 과제 가운데 하나인 참여와 신뢰를 통한 공공성을 회복해 청정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이 사람과 공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제주가 자랑하는, 물과 사람이 공존하고 달빛과 물빛이 공존하는 월대천에서 펼쳐지는 축제에 참여해 무더위를 잠시 잊고 즐겁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