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
무더운 여름!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
  • 뉴제주일보
  • 승인 2018.07.2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영순 제주시 외도동

여름에 부과되는 지방세로는 7월과 9월에 부과되는 재산세, 8월에 부과되는 주민세가 있다.

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은 지방세 고지서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나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지방세를 납부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지방세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창구를 방문하여 직접 납부 또는 고지서에 안내되어 있는 가상계좌로 입금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 고지서를 분실하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번에는 방문없이 집에서 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은 지방세 간편납부 ARS(전화 1899-0341)로 전화를 해서 안내음성에 따라 지방세를 조회하고 신용카드납부, 즉시출금,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위택스(wetax.go.kr) 또는 인터넷지로(giro.or.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에 조회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도 위택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스마트위택스’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전국의 지방세, 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그리고 지방세 자동이체제도를 신청하면 은행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500원의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송달과 동시에 자동이체를 모두 신청하면 ‘1000원의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더운 여름! 지방세 고지서를 받으셨다면 언제 어디서나 납부가능한 지방세 간편납부 ARS(전화1899-0341)로 납부하시거나 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가상계좌번호나 전자납부번호를 이용하여 온라인 납부를 한다면 시간절약이 될 수 있다.

여러분 모두 기한 내에 세금을 납부하는 성실한 납세자가 되길 바란.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