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힐링 목공 체험해보세요”
“숲에서 힐링 목공 체험해보세요”
  • 한국현 기자
  • 승인 2018.07.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붉은오름서 행사 개최

서귀포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목재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붉은오름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숲과 함께하는 힐링 목공 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첫 날에는 평소 나무와 숲에 관심이 많은 제주도민과 관광객 20여 명이 참여해 나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붉은오름 숲길을 걸었으며 20일에는 나무 액자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또 24일에는 치유의 숲 걷기, 25일에는 나무 도마 만들기 체험으로 나무와 숲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목공 체험은 나무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서귀포시는 목공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목재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는 목재정보실, 나무화석을 관찰할 수 있는 규화목전시실, 목재공구전시 및 가상체험실, 편백의 천연향인 피톤치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편백 체험실, 아로마테라피실, 유아들이 친환경으로 제작된 장난감을 체험할 수 있는 목재체험실 등 다양한 체험관도 마련하고 있다.

강희철 산림휴양관리소장은 “붉은오름 목재문화체험장은 목재 활용에 대한 각종 교육과 전시, 레저 기능을 겸한 목재전문 종합테마공간을 도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다양한 목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산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