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사회복지연구센터장 공금횡령 의혹 등 조사
前사회복지연구센터장 공금횡령 의혹 등 조사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8.07.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가 S 전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장의 공금 횡령 등의 의혹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

17일 제주도의회 등에 따르면 제주도감사위원회는 지난해 12월 민원인으로부터 S 전 센터장의 비위사실 의혹 제보를 접수해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제주연구원 산하의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가 개소한지 7개월만의 일이다.

조사내용을 보면 S 전 센터장은 초과근무수당을 부당 수령하고 제주연구원 물품을 본인 집에 보관하고 단독으로 사용한 의혹을 받고 있다.

또 기초연금과 관련한 외부 연구용역 입찰과정에서 부당한 지시를 내려 개입했다는 의혹 등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제주연구원은 S 전 센터장을 직위 해제했으나 지난 1월부터 1년간 전문연구위원으로 근무하도록 계약을 체결해 적정성 논란이 일고 있다.

연구원은 감사위원회 감사 결과가 나오면 인사위원회를 통해 S 전 센터장에 대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고태순, 더불어민주당·제주시 아라동)제주연구원은 센터 운영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을 인지하고도 행정소송 등이 두려워 채용을 유지하고 있는 것 아니냐센터를 신설해놓고 사실상 방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는 17일 제362회 임시회 회의에서 제주도감사위원회가 제주연구원의 사회복지연구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감사하도록 청구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