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행안위-오영훈 농해수위-위성곤 산자위
강창일 행안위-오영훈 농해수위-위성곤 산자위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8.07.1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 구성 완료…오영훈 의원은 예결위원 선임
교문위·문광위원장은 26일 본회의서 결정…이찬열·안민석 의원 내정

20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인선과 상임위원 등이 마무리된 가운데 강창일 의원(제주시갑)은 행정안전위원회로, 오영훈 의원(제주시을)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로, 위성곤 의원(서귀포시)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로 각각 상임위를 확정했다. 또 오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도 선임됐다.

제주지역의 여건과 현안 등을 감안해 상임위 선택지를 놓고 조율해온 세 의원은 최대 현안인 제주4‧3 특별법 개정안 처리와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른 제도개선 등의 비중을 감안해 4선의 강 의원을 행안위로, 위 의원이 맡아왔던 농해수위에는 오 의원이 각각 자리를 맡았다. 오 의원이 속해있던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교문위와 문체위로 분리되면서 위 의원은 제주지역의 높은 자영업 비중과 청년창업 등을 감안, 2순위로 선택했던 산자위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한편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국회 운영위원장에 여당 원내대표인 홍영표 의원을, 법사위원장에 자유한국당 여상규 의원을 선출하는 등 16개 상임위원회·상설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마무리했다.

또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 정회 후 운영위와 법사위를 열어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교육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위원회로 분리하는 한편 상설특위로 운영하던 윤리특위를 비상설특위로는 변경했다. 교육위원장과 문광위원장은 오는 26일 본회의에서 선출되며 교육위원장에는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이, 문광위원장에는 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각각 내정돼 있다.

다음은 이날 선출된 상임위원장 명단.
△정무위원장 민병두(민주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노웅래(민주당) △외교통일위원장 강석호(자유한국당) △국방위원장 안규백(민주당) △행정안전위원장 인재근(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황주홍(평화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홍일표(자유한국당) △보건복지위원장 이명수(자유한국당) △환경노동위원장 김학용(자유한국당) △국토교통위원장 박순자(자유한국당) △정보위원장 이학재(바른미래당) △여성가족위원장 전혜숙(민주당)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안상수(자유한국당).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