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산하에 '권역별 기구' 설치해야"
"교육지원청 산하에 '권역별 기구' 설치해야"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8.07.1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조직진단 및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서 제안

제주시와 서귀포시 교육지원청 산하에 학교 밀착지원을 위한 ‘권역별 지구’ 설치가 제안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조직개편과 관련해 1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린 ‘제주도교육청 조직진단 및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연구책임자인 김민호 제주대 교수는 학교 밀착지원을 위한 ‘지구’설치를 제시했다.

김 교수는 각 교육지원청 산하에 권역별 지구를 설치해 학교 교육과정지원팀ㆍ행정실 업무를 일부 넘기도록 했으며 지구 내 학교장 공동협의체를 통해 학교공동운영제를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지구 설치에 따라 교육지원청 조직은 제주시의 경우 2국 6과 18담당에서 2국 5과 15담당, 서귀포시는 1국 4과 13담당에서 1국 2과 8담당으로 각각 개편된다. 교육지원청은 유아교육, 특수교육, 총무, 평생교육 등 기본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도교육청 본청의 경우는 교육감 직속으로 소통담당관실을 설치해 소통ㆍ홍보 기능을 강화하고, 부교육감 직속 안전담당관을 도입해 안전 콘트롤타워 역할을 부여한다. 정책기획실에 한시기구로 ’제주교육자치추진단‘을 설치하고, 교육국 내 기능과 과 명칭도 일부 조정 변경된다.

직속기관도 학교교육 지원형으로 행정체계를 구축, 수업자료 연구개발과 현장지원 등의 기능을 강화한다. 탐라교육원은 탐라교육연수원, 제주교육과학연구원은 제주미래교육원, 제주국제교육정보원은 제주교육연구정보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고 기능도 일부 조정된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